희망학교 용인 <대학생 멘토단 선배 간담회> > 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관련사이트
- > 커뮤니티 > 뉴스
뉴스
뉴스

사회사도직 | 희망학교 용인 <대학생 멘토단 선배 간담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8-18 18:28 조회943회 댓글0건

본문

희망학교 용인에서는 고교진학을 앞두고 있는 중3 학생들과 대학 및 학과 선택에 관심 있는 고등부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생 멘토단 선배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먼저 대학생 멘토들이 자신들의 출신 고등학교와 현재 다니는 대학, 학과, 그리고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해 소개를 하고나서 희망학교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고등학교 선택과정에서의 고민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는지, 진로 선택에 있어서 고등학교 선택이 도움이 되었는지, 아쉬운 점이 있었는지, 대학 학과 선택에 있어 일반고, 특성화고의 선택이 도움이 되었는지를 궁금해 했습니다.

평소 멘토링 시간에 만나오던 친숙한 대학생들이라 간담회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면서도 학생들은 평소와 달리 진지하고 집중하는 모습이었고, 자신들과 같은 고민을 했던 대학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며 진로선택에 있어 고민하던 부분이 조금 더 정리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대학생 멘토단들은 평소 멘토링 시간에는 멘티들과 진로, 진학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런 시간을 통해 서로 이해와 공감이 깊어지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 자신의 체험이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에서 멘토로서의 자부심도 느껴졌다고 합니다. 조금 더 충분한 나눔을 원했던 한 멘토는 희망학교 학생들의 자치회의 시간에 별도의 나눔을 가졌습니다. 

 

5f13a822af535df2b610e92ed826831b_1471512
 

희망학교에서는 외부의 저명인사 특강도 수차례 가져서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고 있지만, 간담회에서의 나눔은 평소 만나왔던 대학생 멘토들의 이야기였기에 학생들에게 더 깊이 있고 감동적으로 느껴졌다고 합니다.

 

이번 간담회는 CLC회원으로 구성된 희망학교 진로팀과 대학생 멘토단이 함께 기획했습니다. 두 팀은 앞으로 서로 협력해서 더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5f13a822af535df2b610e92ed826831b_14715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histian Life Community     -
희망학교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