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수원지역 기도훈련1기 - 후기1 > 모든 것 안에서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나눔터
- > 나눔터 > 모든 것 안에서
모든 것 안에서
모든 것 안에서

[후기]수원지역 기도훈련1기 - 후기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4-12 15:32 조회886회 댓글0건

본문

기도훈련을 마치고

   윤정례 에스터

 

 


 

평소 이냐시오 성인의 영성수련에 관심이 있던 중 한국CLC라는 가톨릭 평신도 단체를 통해 영성강의를 듣게 되었다.

우리가 막연하게 알고 있는 성경에서의 예수님이 나는 그저 어렵고, 전지전능 하시고 뭐든지 다 이루시는 능력자 이신 분이라고만 생각해 왔었다.

“인간예수”라는 관점에서 바라본 강연에서 예수님은 그분도 인간인 우리와 똑같은 모습으로 오셔서 세상의 소리에 귀 기울이시고 본인의 고통 속에서도 세상의 고통과 아픔을 함께하신 그 여정이 나에겐 참으로 신선한 충격이었다.

가톨릭 신자로써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들을 어떻게 기도로 풀어낼 수 있을지 어려움이 많았지만 CLC 기도훈련 과정을 통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복음 안에서 예수님을 만나고 기도안의 하느님 체험이란 참 어려운 여정이지만, 사람을 통해서, 역사를 통해서, 내 마음안의 열망을 통해서 일하시는 하느님 현존을 체험하며 기도를 통한 주님과의 만남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기도 안에서 믿음이 자라고 주님의 현존을 체험하는 것은 우리에게 더 확고한 신앙을 일깨워준다.

2차까지의 기도훈련을 마치며 17주간의 체험이 주님의 은총의 시간이었음에 감사드린다. 

 

46fd55e0bd68befad5ad19cca2552ab4_146044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histian Life Community     -
희망학교 페이스북